USP(Unique Selling Proposition)의 정의

 

 

테드 베이츠(Ted Bates)의 설립자인 카피라이터 로서 리브스(Rosser Reeves)에 의해 제안되었으며, '고유 판매 제안'이라는 뜻이다.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특출한 이점을 말하며, 주로 광고의 주제로 사용된다.

 

 

USP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기본개념을 포함하고 있다. ①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각각의 광고는 소비자에게 그 상품의 독특한 이점을 제시해야 한다. ② 광고하는 상품의 USP는 경쟁사의 상품이 가지지 못하는 독특한 것이어야 한다. ③ 광고상품의 독특한 이점은 소비자가 그 상표를 구매하려고 할 만큼 충분히 강력한 것이어야 한다.

[네이버 지식백과] 고유판매제안 (매일경제, 매경닷컴)

 

 

 

 

 

   USP(Unique Selling Proposition) 광고 사례

 

 

- 프렌치 카페 커피믹스 : 프림까지 좋은 커피

- 델몬트 : 오렌지 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았습니다.

- 크런키 : 바삭함

 

 

크런키는 1984년 출시 후 일관되게 '바삭한 초콜릿'으로 브랜드 USP를 강조하고 있는 장수 브랜드다. 단순히 제품 속성을 넘어 초콜릿 제품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 자체를 차별화 할 수 있는 포지셔닝 키워드임에 집중했다. '바삭한' 크런키와 일반 초콜릿의 '끈적함'을 대비시킨 맞짱대결 광고를 제작했으며, 임시완, 광희, 박형식을 출연시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했다.  잘 만든 상품의 본 가치(USP)에 집중한 광고의 힘을 알 수 있었던 사례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Posted by 렐레C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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